미국 배당주 ETF 창고

[미국 배당주 ETF] 2020/01/21(목) 전체 현황 + 고배당_채권 투자 종목 모음

미국배당줍줍 2021. 1. 24. 09:29

즐거운 주말 아침입니다. ^^ 

 

다음 주는 저엉말~ 기대가 되는 한 주가 될 듯 한데요. 많은 분들의 환호와 탄식이 골고루 섞여 나올만한게, 우리 서학개미분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는 종목들의 실적 발표가 죄다 몰린 한 주가 될 예정 입니다. 프로듀스 101 최종순위 발표 보는 듯한...둑흔..둑흔.... ㅎㅎ

 

아래 스케줄 한 번 참고 해 보시고요~ ^^ 

개인적으로는 존스앤존스, AMD, MS, 스타벅스, 버라이즌, 3M, 레이썬 등이 몰린 화요일, 보잉, 애플, AT&T, 테슬라, 페이스북 등이 몰린 수요일이 정말 슈퍼빅데이가 되지 않을까 합니다. 이 글 보시는 모든 서학개미분들에게는 쏘리 질뤄어어어~!!! 가 되는 날이 되길 기원합니다!!!!

 

본론으로 들어가서, 오늘은 2020/01/21(목) 미국배당주 ETF 전체 현황 공유 드리려고 합니다. 전체 1,249 종목이구요. 전체 현황판은 아래 링크 통해서 다운 받으셔서 보시면 되겠습니다. ^^ 

미국배당줍줍_배당주ETF전체_210121목1249.pdf
5.26MB

 

더하여, 배당덕후인 제가 매우 애정하는 고배당 채권에 투자하는 종목들의 전체 모음, 총 44종목도 같이 정리해 드리겠습니다~! 바쁘신 분들은 아래 글 skip 하시고 아래 첨부 드리는 파일로 전체 모음 파일로 한 판 보셔도 될 듯 하고요. ^^

미국배당줍줍_고배당채권_미국배당주ETF_210123.pdf
0.24MB

 

일전 포스팅에서도 잠깐 언급 드렸듯이 채권은 보통 회사에서 발행하는 "회사채", 그리고 "국채", "지방채" 같은 것이 있는데 채권 치고는 상환일이 굉장히 짧은(약간 급전 땡기는 느낌...ㅎㅎ) 또는 위험도가 좀 높은 편이라 배당율이나 이율이 상대적으로 높은 편입니다.

 

뭔가 일수/사채 회사에 근무하는 나쁜 남자.. 아니 여자;;;에게 끌리는 마음으로 투자를 하게 되는 종목이지 말입니다. ㅎㅎㅎ

 

제일 먼저 "주요 지표들 기준으로 상위 내림차순"으로 딱 5종목씩 뽑아 보았습니다. 요 표 안에 들어 있는 종목들은 이 "분류"에 투자하겠다고 생각 하실 때 한 번 후보에 올려 놓고 고려해 보실만한 종목이라 생각 합니다. ^^ 

 

다음으로는 "배당주기" 입니다. 압도적인 "월 배당"... 엄지척 입니다. ㅎㅎ (개인 선호 입니다....) 참고로, 위에서 이 "분류"로 전체 뽑은 종목이 44종목이었는데, 여기 배당주기는 40종목만 있는 것이 좀 의아해 하실 수 있는데, 전체 중 4종목이 현 시점에서 배당정지로 확인되던터라 배당주기 통계 뽑을 때는 제외 되었음을 참고 해 주세요. ^^

 

전반적인 "가격 분포" 입니다. 포트폴리오 비중 조절 하실 때 이 고배당 채권 분야를 넣으실거라면, 전체적인 투자 비율 계산시에 한 번 평균적으로 사용해 보실만한 그래프가 아닐까 합니다. 진입 장벽이 그리 높지 않은 USD 25 ~ 30 그리고 USD 50 ~ 55에 상당수의 종목들이 분포하고 있음을 알 수가 있네요. ^^ 

 

다음으로는 주요 지표별로 개별종목들을 좀 더 쫘아악~ 발췌해 보도록 하겠습니다. 각 지표별로 약 20종목씩 입니다. 

 

먼저, "시총" 기준 입니다. HYG($25.72) / JNK($12.49) / HYLB($07.47) / SHYG($05.75) / ANGL($04.08) 의 종목들이 상위 그룹을 형성하고 있는 것을 확인 하실 수가 있습니다. ^^

 

다음은 "52주 대비 현재가" 비율 입니다. 요즘 역대급 불장 답게 제일 마지막 종목도 99%가 넘는 기염을 토하고 있네요. ㅎㅎㅎ;;; 뭐가 마치 명문 과학고/외고 졸업하고 서울대 가서 고등학교 성적표 서로 비교해 보며 내가 낫네~ 니가 낫네~ 비교해보는 꼴이 아닐까 합니다.. ^^;;;

 

다음은 "배당률" 입니다. 고배당을 추구하는 종목 답게 전 종목들이 고르게 높은 배당률을 보여 주고 있네요. 개인적으로는 이 정도 range의 배당률을 선호 합니다. 진짜 Max로 가더라도 10% 아래로... 사실, 그 이상이라면 매우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그만큼 종목 가격이 박살이 나 있는 상태, 그 상태까지 된거라면 다 이유가 있는거다....라는 생각이네요. ㅎㅎ;; 상위권으로는 HYUP(6.86%) / HYLD(6.81%) / HYGV(6.14%) / HYGV(6.14%) / PHYL(6.03%) 의 종목들로 구성되어 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. ^^  

 

마지막으로는..뭐, 그래서 얼만데?... 즉 "배당액" 입니다. ㅎㅎ JNK($05.57) / HYS($04.44) / HYG($04.26) / HYGH($03.51) / HYUP($03.32) 의 종목들이 높은 배당액을 보여주는 상위 5개 종목으로 확인 되네요. ^^ 

 

종목 선정 or 포트폴리오 구성에 소소한 도움이라도 되길 바라며, 오늘 글은 여기까지 하겠습니다. 

읽어 주셔서 감사해요~ ^^