알림

[알림] 전체 현황, 요약 자료 배포 주기 관련

미국배당줍줍 2020. 12. 16. 17:29

우선, 제가 배포 드리는 자료가 매우 높은 시급성이나 주기성이 요구 되지는 않는다 생각 합니다. 

 

제가 제 개인 용도로 자료를 모으고 정리했던 소기의 목적 자체도 단위 종목들의 흐름보다는 좀 큰 그림 상에서 전체 또는 각 테마, 섹터별 흐름을 좀 보고 싶어서 만들어서 활용했던 목적이 컸구요. (아, 물론 이런 것에 대한 지표를 삼으라고 다우존스, 나스탁, S&P 500지수가 있는 것이긴 합니다만;;;; 😜😜)

 

그리고, 제가 이 쪽 분야의 초전문가라고 할 수는 없기에 관련된 시장 예측, 시황 분석, 종목 분석 등등의 정보들은 최대한 간소화 하고(이런 부분에 날고 기는 고수들의 유투브나 블로그에서 관련 정보는 줍줍!!!), 미국 배당주 그리고 미국 배당주 ETF의 전체 현황 & 요약을 꾸준히 공유 하는 것에 Focus를 두고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. 

 

다만, 근래 들어 자료를 보시는 분들이 많아 지는 것 같아 배포 주기에 대해서 한 번 공유 드리는 게 맞지 않을까 하여 알림 드리니 참고 부탁 드립니다. 혹시나, 행여나, 괜히 자료 배포를 기다리는 분들이 있지 않을까 하여... 📢📢

 

우선, 제가 쿼리를 하는 Database의 배포 주기가 그렇게 균질하지는 않습니다.😬😬 대체로 수요일 저녁부터 그 주 월요일 현황들이 나오기 시작하는게 대략 3일 정도의 지연이 있어 보이네요. 그러니깐, 저에게는 수요일 늦은 저녁 정도에 그 주 월요일 미국 배당주 ETF 전체 현황을 공유 드릴 수 있는 상황이 됩니다. 

 

"전체 현황"이 아닌 "요약" 정보의 경우 상기 배포 주기/패턴에 상관없이 제가 그날 그날 관심이 가는 테마, 섹터, 분야 등의 종목들을 추려서 정리한 요약본 or 모음본을 공유 해 드리려 하고 있습니다. 

 

제가 날짜를 딱~딱~ 맞추어서 배포를 드린다고 얘기 드릴 수는 없지만, 매일~매일~ 자료를 배포 해 드리려고는 합니다. 나이가 마흔줄 넘어가다 보니 이제 뭔가를 꾸준히 하는데서 소소한 재미를 찾게 되네요. 🤡🤡 

 

현재 배포 중인 "미국 배당주 ETF" 관련 정보 외에 "미국 배당주" 관련 현황과 요약 정보들도 배포 하기 위해 준비 중에 있습니다. 이 "미국 배당주"의 경우 전체 현황을 daily로 배포 드릴 수 있을 듯 하니 참고 부탁 드려요~!!!🌈🌈